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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직장생활 이야기/문서 서식 모음

문서발급-4대 사회보험사업장가입자명부, 가입내역확인서 온라인 간편 발급(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

by 디노우하리 2023. 6. 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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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생활을 하다 보면, 관공서나 은행 등에서 제출 서류로  4대 사회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 또는 4대 사회보험 사업장 가입내역 확인서를 요구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개인이 아니라 사업장 기준 서류)

4대 사회보험 사업장 가입자 명부와 4대 사회보험 가입자 가입내역 확인서는 사업장 회원 기준으로 발급되는 서류이다. 서류는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에서 발급이 가능하다.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 센터 - (https://www.4insure.or.kr/ins4/ptl/Main.do )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다음과 같다.

동일한 검색 결과값으로 4대 사회보험 정보연계센터가 나온다.

발급은 증명서 발급 또는 중앙 우측편에 증명서 발급으로 들어가면 된다.

증명서 신청/발급에는 사업장용 기준으로 2가지 선택 항목만 있다.

필요한 서류 항목 부분에 체크한 뒤, 신청을 누르면 된다.

출력가능상태로 모두 바뀌면 출력.

사용하는데 있어서 어려움은 없다.

간혹, 처리중 에서 출력가능으로 안 바뀌는 경우가 있는데, 시간이 길리면 대부분 넘어간다. 계속해서 처리 중이라면, 공단에 문의가 필요하다.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발급을 받을 수 있는데, 가끔 직접 방문해서 발급을 받는 경우도 있다. 그럴때에는 지역의 공단(사회보험기관-국민건강보험공단, 국민연금공단, 근로복지공단, 노동고용부)에 방문해서 발급요청을 하면 된다. 대표자 본인 신분증(대기인 신청 시 대표 신분증 사본, 위임장, 대리인신분증 등 필요), 필요에 따라 사업자등록증, 발급요청공문 등이 필요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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