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설쓰고있네

판타지 소설 챗 GPT로 써보기 - 마법소녀 예린이

by 디노우하리 2023. 8. 31.
반응형

챗GPT를 활용해서 소설을 써볼까 생각했다.

시간을 들여서 제대로 써보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우선은 테스트 삼아서 한번 실험해 본다.

챗GPT를 켜고, 자격증으로 강해지는 판타지세계라고 생각하고, 예린이가 자격증을 따는 것을 생각해 보았다.
질문 조건은 다음과 같다.

출처-픽사베이

예린이 첫 번째 자격증은 인내심 2급입니다. 판타지소설.
다음 시험은 체력 3급.
다음 시험은 집중력 2급.
자격증을 얻는 과정을 소설로 지어줘.

ChatGPT

제목: "마법사 예린이의 자격증 모험"

옛날부터 마법이 존재하는 판타지 세계에 예린이라는 소녀가 살고 있었습니다. 예린이는 어릴 적부터 마법을 배우고 싶다는 꿈을 품고 있었지만, 마법은 그녀에게 어려운 도전이었습니다.

한 날, 예린이는 마법사가 되기 위해 필요한 자격증을 얻기로 결심합니다. 그 첫 번째 시험은 '인내심 2급' 자격증을 따는 것이었습니다. 예린이는 열심히 공부하고 훈련을 거듭하며, 어려움에 처하더라도 결코 포기하지 않는 인내심을 키워나갑니다. 그 과정에서 예린이는 자신의 내면과 마주하게 되며 진정한 마법의 힘도 발견하게 됩니다.

하지만 예린이의 모험은 그렇게 멈추지 않았습니다. 다음 시험은 '체력 3급' 자격증을 얻는 것이었습니다. 예린이는 마법을 사용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몸과 마음이 강해야만 모험을 끝까지 이어나갈 수 있었습니다. 예린이는 험난한 여정을 통해 체력을 길러나가며 자신의 한계를 뛰어넘는 법을 배우게 됩니다.

그리고 마침내 마지막 시험, '집중력 2급'이 예린이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마법을 사용하려면 정확한 집중력이 필요한데, 이 또한 예린이에게는 큰 도전이었습니다. 하지만 그녀는 마법의 세계에서 필요한 집중력을 키우기 위해 다양한 경험을 쌓으며 자신을 완성해 나갑니다.

이렇게 예린이는 자격증을 따는 과정을 통해 인내심, 체력, 집중력을 키워나가며 진정한 마법사로 성장해 나가는 모험을 겪게 됩니다. 그녀의 이야기는 누구나 어려움을 극복하고 꿈을 이룰 수 있는 힘을 갖고 있다는 희망을 전해줍니다.

몇 가지 키워드만으로 짧은 글을 완성한다. 활용도가 엄청 높다. 

앞으로 소설 쓰고 있네 카테고리를.. 순수 창작으로만 할게 아니라, 챗GPT도 활용하면서 채워가야겠다.

단편을 시작으로, 이야기 구성을 갖추면 좀 더 긴 이야기도 써봐야겠다. 

위에 글에 이어서 조금 더 챗GPT에게 질문을 이어갔다.

위에 글을 이어서, 예린이의 동생 예준이가 누나를 따라서 자격증에 도전하는 이야기를 써줘.

ChatGPT

제목: "마법사 형제자매의 모험"

예린이가 자격증을 따는 모험을 통해 성장하고 있는 도중, 그의 동생 예준이도 누나를 따라서 모험을 떠나기로 결심했습니다. 예준이는 마법사가 되는 것이 아닌, 용감한 기사가 되기 위한 자격증을 얻기로 했습니다. 그의 모험은 시작되었습니다.

첫 번째 시험은 '용기 2급' 자격증을 따는 것이었습니다. 예준이는 형 누나의 모습에서 배운 인내와 끈기를 가지고, 무서운 몬스터와 위험한 던전을 돌파하며 용기를 키워갑니다. 예준이는 자신의 불확실성과 두려움을 이겨내고, 진정한 용기의 의미를 깨닫게 됩니다.

다음은 '동료 정신 3급' 자격증을 얻는 시험입니다. 예준이는 마을 주변의 마을사람들과 함께 모험을 하며, 서로 돕고 믿음을 쌓아가는 과정에서 동료 정신의 중요성을 깨닫습니다. 혼자가 아닌 누군가와 함께하는 힘을 알게 되는 것이죠.

마지막으로 '우정의 결속 2급' 자격증을 얻기 위한 시험이 남았습니다. 예준이는 예린이와 함께 마법과 기술을 결합한 위험한 임무에 도전하게 됩니다. 두 형제는 함께 무리한 상황을 극복하며 더욱 강한 우정의 끈을 만들어가게 되는데...

이렇게 예린이와 예준이는 각자의 자격증 모험을 통해 성장하고, 서로를 더욱 의지하며 우정과 동료 정신의 소중함을 깨닫게 됩니다. 그들의 이야기는 가족과 친구, 그리고 자신의 꿈을 향한 모험을 통해 더 강한 사람으로 성장하는 아름다운 메시지를 전달합니다.

예준이가 남자라서 그런지... 마법사가 아니라 용감한 기사가 되는 과정으로 이야기가 나왔다.
그리고 생각지도 못한 용기 2급, 동료정신 3급, 우정의 결속 2급...
활용도가 높다. 높아.

시간 없다. 힘들다. 는 핑계보다는 다양한 방법을 써서 내가 생각했던 것들이 이어서 나가도록 해야겠다.
정 안되면... 잠을 줄여야지....

그럼 여기까지 챗GPT를 활용한 단편 판타지!
"마법사 예린이의 자격증 모험", "마법사 형제자매의 모험" 편을 마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