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 글243

아쉬움이 남는 2024 예천곤충축제 방문기 올해 2024 예천 곤충축제가 8월 15일 - 18일 4일간 진행되었습니다.저는 15일. 첫날 방문해 보았습니다.예천 곤충생태원만 방문을 하였습니다. 한천체육공원 쪽은 방문 X가는 길을 알지만, 일부러 내비를 찍고 가보았습니다. 내비는 안동 - 예천 국도가 아니라 고속도로를 타고 풍기 IC에서 내려 곤충생태원으로 향하는 길로 안내를 하더군요.예천 곤충생태원까지 1km 정도 남았는데.... 차가 안 움직입니다.아이들이 1시에 에그박사 공연이 있다고 얘기해서 시간 맞춰서 온 거였는데, 30분 밖에 안 남은 때였습니다. 거북이보다 느리게 이동하던 중, 안내 요원이 밑에서부터 걸어오면서 알려주시더군요.주차장이 만차라서 갓길에 주차하고 걸어서 이동해 달라고...결국 1킬로가 넘는 거리임에도 불구하고, 걸어갔습니다.. 2024. 8. 18.
동탄 라크몽 주렁주렁 방문기 지방에 거주하다 보니, 경기도 쪽은 방문이할 일이 별로 없는데, 이번에 경기도 화성시 동탄에 방문할 일이 생겨서 주말 간 다녀왔습니다.동탄... 뉴스에서 몇 번 들은 게 전부인듯한 곳인데..주변에 뭐가 있는지 잘 몰라서 지인이 추천해 주는 곳을 다녔습니다.1. 동탄 어반리ST2. 라크몽이 중에서 라크몽에 주렁주렁 방문기를 남깁니다.라크몽라크몽 B동 3층으로 이동하면 주렁주렁을 만날 수 있습니다. 키오스크가 3층에서 4층으로 위치가 변경되었다는 안내를 보고서 4층으로 바로 이동했습니다.3층에 갔더니, 무인발급으로 진행이라 4층으로 이동.할인은 SKT 30% 할인을 적용받았습니다.입장 한 바퀴 둘러보고 나면, 그때부터 오히려 아이들이 더 신나 합니다. 주렁주렁 숲 시간표를 보면서 체험프로그램도 참여해 보았습.. 2024. 8. 14.
땡모반. 수박주스 한잔이 너무 고픈 시기.. 라오스도 다녀오고, 베트남도 다녀왔습니다. 갈때마다 수박주스를 꼭 먹으며 다녔는데... 일상을 살아가는 지금은 집. 회사. 집. 회사 반복이라 재미없는 하루하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날은 또 왜 이리 더운지... 해외에서 먹었던 수박주스가 너무 생각나더군요.수박을 사서 직접 갈아만들까 하다가, 수박주스를 바로 사는게 더 낫을듯하여 인터넷에 검색해보았습니다. 알리익스프레스도 보고, 네이버에서 검색도 해보고. 식자재마트도 한번 가봤는데, 수박주스는.... 그냥 네이버에서 검색- 주문이 제일 속편하더군요. 네이버에서 수박주스 쇼핑을 보니 수박주스 판매하는곳이 몇 곳 되더군요. 대부분 베트남 수입제품인데, 1. 수박+코코넛워터 2. 수박+첨가물 3. 수박 이런 식으로 조합이 된 제품들이 있습니다. 당연히 100.. 2024. 8. 6.
다낭 가족여행 - 다낭 미카즈키 리조트 (워터파크, 온천 포함) 리뷰 지난 7월에 다녀온 가족여행.장소는 베트남 다낭입니다. 출발 3주 전에 일정이 확정되어 급하게 예약을 하고서 출발하게 된 일정였죠.날씨가 더워지는 와중에 가는 여행이라, 관광보다는 리조트 같은 곳에서 푹 쉬면서 아이들 물놀이 실컷 하다가 오자는 마음으로 잡은 숙소가 이곳 다낭 미카즈키 호텔입니다. 다낭 미카즈키 호텔.(https://mikazuki.com.vn/kr/)다낭 미카즈키 호텔은 다낭 미카즈키 재패니즈 리조트&스파로 5성급 숙박시설입니다.  1. 위치다낭 미카즈키 호텔은 다낭 시내에서는 조금 떨어져 있는데, 공항을 기준으로 11시 방향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 data-ke-type="html">HTML 삽입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베트남 최대의 실내 워터파크가 있고, 실외에도 워터파크가 있습니다.. 2024. 8. 3.
일상이야기 - 아이를 위한 시나모롤 블록 주문, 그리고 조립 6월 초에 알리에서 주문했던 블록. 산리오 캐릭터 블록 - 그중에서 시나모롤 블록이 있어서 주문했습니다. 가격도 저렴해서 아이가 만들어서 책상에 두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어서 주문한 제품입니다.그런데...막상 제품을 받고나서 고민이 되기 시작했습니다. 레고보다 작은건 알았지만.... 예상보다 더 작더군요. 레고랑 크기를 비교해 보면, 마이크로 느낌?너무 작다보니 잃어버리기 쉬워 보여서, 결국 치킨무 플라스틱 통, 김 플라스틱 통 등을 동원해서 각 봉지별로 분리해서 담아놓고 조립을 했습니다.초등학교 2학년, 아이가 조립을 하기에는 난이도가.... 많이 높게 느껴지더군요. 나름 레고나 건담 조립 경험이 있는 저도 조립가이드를 보고서 고민이 되었으니까요.결국, 한번에 조립하기에는 힘들어서 하루에 조금씩만 조립하.. 2024. 7. 31.
라오스 비엔티안 맛집 다니기 - 한식당 요리(YOREE), KOKI(고기), 화덕피자 iLTavolo 여행을 다니면 현지음식을 자주 접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의외로 라오스는 라오스 현지 음식을 접하는 게 어려웠습니다.베트남이라면 쌀국수, 껌땀, 반세오, 분짜 등이 생각나고, 실제로 베트남 현지 식당을 방문해보면 어렵지 않게 주문을 할 수 있습니다. 태국이라면 쏨땀, 똠양꿍, 팟타이 같은 대표 음식들이 있고, 인도는 카레 또는 난, 필리핀이라면 불랄로, 레촌 등이 있을 겁니다. 그런데 라오스는 떠오르는 음식이 없었습니다. 그만큼 라오스에 대해 잘 몰랐습니다. 더군다나 일행이 있다보니, 먹는 것에 대해 좀 더 신중해질 수밖에 없더군요. 냄새에 민감하고, 고수 등 향신료 들어간 음식을 어려워하다 보니 조심스러웠습니다. 호텔에서 조식으로 빵이든, 시리얼이든, 오믈릿이든 뭐든 먹으면 되서, 실제 점심, 저녁 식.. 2024. 7. 30.
지역축제 - 안동 수(水)페스타와 강변 야외 물놀이 경북에 거주하고 있다 보니, 수도권 쪽의 축제보다는 지역축제, 특히 경주, 포항, 안동, 영주, 예천 지역의 축제에 더 관심을 갖게 됩니다. 아무래도 거리가 가까워야 방문할 마음도 쉽게 생기니까요.주말 동안 안동 강변에서 진행되는 축제가 있어서 잠시 다녀왔습니다.안동 수(水)페스타안동 수페스타는 7월 27일(토)~ 8월 4일(일)까지 진행되는데, 홈페이지는 다음과 같습니다.https://www.waterfesta.com/index.php 안동 수(水)페스타2024안동수(水)페스타, 안동여름축제, 수페스타, 리버사이드바캉스, 체험프로그램, EDM파티, 썸머바이브, 캠핑/피크닉, 플리마켓www.waterfesta.com안동 수페스타와 함께 강변 물놀이도 함께 진행이 되는데, 함께 진행이 되다 보니 약간의 혼.. 2024. 7. 29.
라오스 여행기 - 어반아이트(URBANITE 호텔) 숙소 리뷰 라오스 여행기 첫번째 이야기 2024.07.21 - [일상이야기] - 라오스 여행기 - 처음 접하는 라오스~ / 숙소 더 리바 비엔티안 호텔 (3성) 라오스 여행기 두번째 이야기2024.07.22 - [일상이야기] - 라오스 여행기 - 팍슨몰 나들이 / 이지 스테이크 하우스 올리비아라오스 여행기 세번째 이야기2024.07.25 - [일상이야기] - 라오스 여행기 - 여행자 거리 (도가니 국수, 후르츠 헤븐)라오스 여행기 네번째 이야기라오스 물가는 매우 저렴합니다. 마사지도 10만 낍(6천 원 정도)이면 받을 수 있고, 현지 음식도 3~5만(2~3천 원)낍이면 맛난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상하리만치 비싼 데가 있는데, 바로 숙소입니다. 아마 부동산이 비싸서 그런 듯한데, 호텔의 평균 가격은 4.. 2024. 7. 26.
라오스 여행기 - 여행자 거리 (도가니 국수, 후르츠 헤븐) 라오스 여행기 첫번째 이야기 2024.07.21 - [일상이야기] - 라오스 여행기 - 처음 접하는 라오스~ / 숙소 더 리바 비엔티안 호텔 (3성) 라오스 여행기 두번째 이야기2024.07.22 - [일상이야기] - 라오스 여행기 - 팍슨몰 나들이 / 이지 스테이크 하우스 올리비아라오스 여행기 세번째 이야기입니다.라오스 비엔티안에 있는 여행자거리 / 메콩야시장은 여행을 하면서 빠지지 않고 방문하는 곳일 듯합니다.날씨는 흐린날씨~ 그리 덥지 않아서 여행자거리까지 걸어서 가기로 했습니다. 빠뚜사이 독립기념문이 보이는 대로를 걸어서 갔습니다. 가면서 딸랏사오 시장도 지나갔죠.오전 10시가 좀 넘은 시간이었는데, 딸랏사오 시장 앞을 보니, 옥수수를 팔고 있었습니다. 라오스 옥수수가 맛있다고 그러던데, 맛이 궁.. 2024. 7. 25.
라오스 여행기 - 팍슨몰 나들이 / 이지 스테이크 하우스 올리비아 라오스 여행기 첫번째 이야기2024.07.21 - [일상이야기] - 라오스 여행기 - 처음 접하는 라오스~ / 숙소 더 리바 비엔티안 호텔 (3성)라오스 여행기 두번째 이야기입니다.라오스 비엔티안에 오기전, 인터넷 등으로 정보를 찾아보니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장소가 바로 팍슨몰입니다.팍슨몰" data-ke-type="html">HTML 삽입미리보기할 수 없는 소스현지인들은 팍산이라고 부르더군요.팍슨몰이 자주 언급되는 이유는 바로 비엔티안에 보기 힘든 대형몰이라는 점과 환전(사설) 때문입니다.주목적은 환전인데, 환전은 1층 안쪽에 있는 옷가게에서 할 수 있습니다.구석구석 있는 여러 매장들을 지나서 번호 B1-129 옷가게 또는 B1-139 옷가게를 찾으면 됩니다. 7월 1일 기준 환율인데, 아마 최고점일 .. 2024. 7. 22.
라오스 여행기 - 처음 접하는 라오스~ / 숙소 더 리바 비엔티안 호텔 (3성) 7월 초. 라오스를 다녀왔습니다. 라오스 - 비엔티안.예전부터 가보고 싶다는 생각만 하다가 드디어 가보게 되었습니다.비행기는 제주항공 특가판매시기에 잡았는데, 6월 30일 비행 편을 1월 16일에 잡았습니다.완전 특가로 잡았다면 18만원인데, 저는 편도만 특가적용돼서 24만 원으로 티켓을 예매했습니다.1월에 특가 티켓 예매에 성공하고, 드디어 가게 된 라오스(비엔티안)입니다. 참고로 제주항공, 위탁수하물은 없으며, 기내 10kg까지입니다.인천공항으로 차를 갖고 올까하다가, 귀국 편이 밤 비행기라서 공항버스를 이용하기 했습니다. 공항버스로 이동하면... 단점이 시간이 자유롭지 못하다는 점이죠.더군다나 지방에서 인천으로 가는 공항버스가 많지않다보니... 버스 시간 때문에 일찍 공항에 도착...3시간 정도를 .. 2024. 7. 21.
포항 플레이비치. 풀빌라 오도해수욕장 바로 앞 풀빌라 본격적인 여름 날씨입니다. 날씨가 더워서 그런지 쉽게 지칩니다. 더군다나 장마도 시작되어 당분간 덥고 습한 날씨가 이어지네요.이러는 와중에 지난주 포항에 있는 풀빌라 펜션에 다녀왔습니다. 회사에서 직원 및 식구들과 함께 전체를 대여해서 1박을 하고 왔는데, 마침 장마가 시작하는 그날 하루동안 비가 왔습니다. 비가 오긴 했지만, 성수기가 되기 전에 미리 단체로 풀빌라 + 바닷가를 놀러 다녀왔습니다. 방문한 곳은 포항 오도리에 있는 플레이비치 풀빌라 펜션입니다. 포항 플레이비치 풀빌라펜션은 포항시 북구 흥해읍 해안로 1732번길 14에 위치하고 있는데, 바로 앞이 오도1리 간이해수욕장입니다. 해수욕장이 넓지는 않지만, 해수욕을 하기에는 충분한 공간이 있습니다.비가 계속 와서 날을 잘 못 잡았나 하는 생각도 .. 2024. 6. 28.
[도서리뷰]게으른 완벽주의자를 위한 심리학 - 미루기 악순환 탈출 교재 게으른 완벽주의자를 위한 심리학 - 미루기의 악순환에서 벗어나고 싶은 당신을 위한 심리처방헤이든 핀치(지은이) | 이은정(옮긴이) | 시크릿하우스 | 2022년 08월 30일 원제 : The Psychology of Procrastination자주 애용하는 경북전자도서관~지난번 결국 원하는 것을 얻는 사람들의 비밀 다음 책으로 선택한 책은 바로 게으른 완벽주의자를 위한 심리학입니다. 책을 선택해서 읽으면서(또는 들으면서) 느낀 점은... 책을 아무 생각없이 골랐구나~ 하는 점이었습니다.스마트 폰으로 책을 선택해서 읽다 보니, 책 위에 있는 작은 글자들이 안 보였던 것이죠.그래서 미루기에 관한 내용이라는 것을 모른 채, 도대체 무슨 내용인데 게으른 완벽주의자라는 단어를 썼을까 하고 선택하게 되었습니다. 책.. 2024. 6. 17.
[도서리뷰]결국 원하는 것을 얻는 사람들의 비밀 - 악어뇌와 판사뇌 행동과학 법칙과 영향력에 대한 이해 결국 원하는 것을 얻는 사람들의 비밀조이 챈스 (지은이) | 김익성 (옮긴이) | 비즈니스북스 | 2023년 12월 19일 원제 : Influence Is Your Superpower결국 원하는 것을 얻는 사람들의 비밀, 이 책을 처음 접한 건 여느 때처럼 전자도서관에서 어떤 책을 볼까~ 고민하면서 영향력에 관한 책이네? 하고서 가볍게 선택했습니다.책의 서두에 나오는 설득, 부탁, 협상에서 원하는 대답을 이끌어 내는 행동과학, 설득에 대해서 언급되는 것을 보며, 이 책이 일상생활 전반에 적용이 된다는 것을 알았기에 더 쉽게 선택했는지도 모르겠습니다.특히, 말 안듣는 아이들 설득하는 부분에서 가장 공감이 갔습니다. 책에서는 영향력에 대해서 언급을 했는데, 카리스마와 생각의 프레임을 바꾸는 법에 대해서 중점.. 2024. 6. 10.
레고. 닌자고 제이 타이탄 71785 중국산 호환 레고. 지난 어린이날 선물로 레고를 사달라고 하는 첫째.. 처음에는 정품 레고를 사서 주려고 했는데.. 생각보다 가격이 있더군요. 예전에 사줬던 레고들은 다시 부품으로 돌아가버린 걸 봤던지라... 굳이 레고 부품을 비싸게 사고 싶다는 생각은 들지 않아서 첫째에게 중국산 레고를 주문해도 되는지 물어봤습니다. (예전 투명케이스에 넣어둔 레고도 꺼내서 분해해 버림) 갖고 싶은 마음이 크니.. 정품이든 호환이든 상관 안 합니다. 알겠다며, 주문해 달라고 합니다. 참고로 정품은 7-8만 원입니다. 호환 레고는 2-3만 원대. 해외 3만 원대는 중국산 호환레고입니다.알리에서 구매한 가격입니다.(테무는 안 써서 모르겠습니다) 기왕 호환 레고 주문하는 거.. 아예 다른 모델도 하나 주문했습니다. 바로 이거. 2개 합쳐서 5만.. 2024. 5. 25.
안성 데상트물류센터 방문 (주말만 운영) 데상트 물류센터에 대해서 몇 번 얘기만 듣고, 한번 가야지~ 한번 가야지~ 하다가, 지난 주말에 다녀왔습니다.지방에서 안성 데상트물류센터까지 가려면, 자차기준 왕복 4~5시간 잡고 가야 하기 때문에 결코 가벼운 마음으로 가볼까 하기엔 좀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가보자 하고, 오전부터 준비해서 출발했습니다.안성 데상트물류센터는 IC에 내리면 바로 붙어 있기 때문에 쉽게 갈 수 있습니다. 주소 - 안성시 원곡면 원곡물류단지1로 49주말만 운영합니다. 데상트 물류센터에 도착~ 벌써 꽤 많은 차들이 주차되어 있습니다.날씨가 더워서 그늘이 보이는 자리에 얼른 자리 잡고 안에 들어가 보았습니다. OPEN : 토요일 / 일요일AM 10:00 ~ PM 07:00주말만 운영하긴 해도, 꽤 늦게까지 운영합니다.. 2024. 5. 22.
[제품리뷰]웨스트프롬, 초등 아이 침대SS 사이즈 설치 둘째 침대를 알아보다가 첫째랑 같은 침대로 알아보기로 했습니다.침대는 웨스트프롬 침대.네이버 스마트스토어 기준으로 보면, 침대+매트리스 50만 원 정도 합니다.서랍장 포함시 60만 원 대정도 하고요.https://smartstore.naver.com/westfrom/products/4927932349 컬러 포인트 키즈 침대 : 웨스트프롬나만의 원픽 유니크 가구smartstore.naver.com직접배송이고, 설치 배송비는 4만 원(착불)입니다.설치 일정에 맞추어 미리 연락하고 방문합니다. 침대 설치 위치와 방향을 확인하고 조립시작!~서랍장부터 차례대로 조립하시더군요.시간은 그리 오래 걸리지 않았습니다. 20~30분 내외? 설치가 끝난 후에는 억지로 침대를 잡아서 옮기면 프레임이 틀어질 수 있음을 알려주시.. 2024. 5. 21.
[식당리뷰]용상 파스타/피자 레스토랑 세컨디포레스트(SeconD FOR:REST) 지인에게 연락이 왔습니다. 용상에 식당 오픈했는데, 파스타/피자/스테이크 있으니, 이제 굳이 피오르달리조까지 안 가도 되지 않느냐고.그래서 찾아보니, 세컨디포레스트라는 식당입니다.한식이 더 좋아서 굳이 갈 생각은 없었지만, 와이프와 아이들이 가고 싶어해서 갔습니다.세컨디포레스트는 체인점인데, 안동점은 용상에 있습니다. 풍림아이원리버파크와 세영리첼 사이에 있습니다. 세컨디포레스트 안동점주소 : 경북 안동시 증평길 107-27 2층영업시간 : 11:00-22:00 (브레이크타임 15:00-17:00) / 21:30 라스트오더 GS프레시가 있는 건물이라 찾기 쉽습니다.2층에 위치하고 있어서, 엘리베이터를 타거나 계단으로 가면 되는데, 2층이니 가볍게 걸어갑니다.가면서 계단마다 안내를 붙여두었더군요.오후 5시 .. 2024. 5. 20.